20분만에 시술 끝, 마취크림만으로 간단히!
울트라 고주파
레이저 써마지 그리고 울트라 고주파 (Lower 고통, Higher 탄력)
수술전후 사진 더 보기울트라 고주파란?
음파를 이용한 기계들이 발전하면서 피부개선과 얼굴 처짐 등에 본격적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. 레이저나 빛처럼 직접 닿는 열이 거의 없어 시술 후 붉은 기가 적고 빛처럼 표면에서 퍼지는 것이 아니라 에너지가 피부를 넘어서 피하지방층과 SMAS층까지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피부 개선 효과를 넘어 중력에 의한 처짐과 얼굴 깊은 곳에서 일어나는 노화에 의한 변화를 원상으로 돌리는 안티에이징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. 이런 계열의 첫 주자로 효과 면에서 역사에 일 획을 그은 기계는 ‘써마지 (Thermage)’ 입니다. 이용하는 진동수는 고주파 중 중파 영역인 주로1-3MHz의 에너지입니다. 열을 발생하여 Therm(열)이라는 말이 붙어 있고 깊은 층보다 조금은 얕은 층에 효과를 나타내어 피부 개선 효과가 많으나 통증이 심하고 붉은 기가 있는 편입니다. 개발된 지 꽤 되어 비슷한 유형의 비슷한 이름의 장비들이 많이 나와 있고 시술 비용도 처음에는 수백 만원씩 하던 것이 이제는 많이 현실화되어 있는 편입니다.
이후 요즘 새로 각광받고 있는, 암 환자 등에서 깊은 층에 열을 가하여 암을 치료하는 치료용 초음파에서 응용된, ‘울세라 (Ulthera)’는 고주파 중 단파 진동수인 4-7MHz의 에너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. 써마지보다 좀 더 깊은 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하여 처짐 등에 더 효과적입니다. 그러나 지방층과 일부 에너지가 겹쳐 얼굴에 얼굴 지방을 줄일 수 있어 신중한 치료와 관자 놀이 등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곳들이 있습니다. 모든 기술 발달 과정과 마찬가지로 아직 대중화되지 않았고 무엇보다 지속적인 소모품이 있어 시술 가격은 2-3백 만원선 입니다. 국산이 개발되어 시술비가 좀 싸지고 있는 편입니다.
-
- 수술시간
- 20분 정도 소요
-
- 마취방법
- 마취크림
-
- 회복기간
- 바로 일상생활 가능
-
-
환자 개인 상황에 따라
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-
환자 개인 상황에 따라
울트라 고주파[Ultra RF]
-
- 장파(長波)
- 330KHz~300KHz=LF(LOW FREQUENCY)
-
- 중파(中波)
- 300KHz~3MHz=MF(MEDIUM FREQUENCY) → 써마지 (1~3MHz)
-
- 단파(短波)
- 3MHz~30MHz=HF(HIGH FREQUENCY) → 울세라 (4~7MHz)
-
- 초단파(超短波)
- 30MHz~300MHz=VHF(VERY HIGH FREQUENCY) → 울트라 고주파 (40MHz) ★
-
- 극초단파(極超短波)
- 300MHz~3GHz=UHF(ULTRA HIGH FREQUENCY)
-
- 마이크로파
- 3GHz~30GHz=SHF(SUPER HIGH FREQUENCY)
울트라 고주파 시술방법과 시술 후 회복
-
01
통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취크림을 바릅니다.
-
02
에너지를 조사 즉시 얼굴의 주로 처진 부위인 눈썹이 올라가 한쪽만 한 경우 눈썹이 짝짝이가 되는 것이 보입니다.
-
03
입 꼬리가 올라가고 입가의 깊은 주름이 개선됩니다.
-
04
턱 선의 처진 부위가 올라가 얼굴이 축소되어 보이는 리프팅 효과를 바로 알 수 있습니다. 붉은 기와 통증을 줄이기 위해 진정 케어를 합니다.
시술 후 회복
시술 후 바로 세안과 화장이 가능하여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습니다. 최대 효과는 2주 후부터 더 확실해 집니다. 중복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약 1-2달 간격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.
울트라 고주파 주의사항
-
01.시술 후 찜질방, 사우나 가급적 조심해야 합니다. 시술 후 찜질방이나 사우나는 붉은 기 방지를 위해 가급적 조심해야 합니다. -
02.지방이 표면에 있는 부위는 주의를 하여 이용합니다. 지방 조직에 가는 에너지를 최소화 하고 지방이 표면에 있는 부위는 주의를 하여 이용합니다.